1인 앱 어플 개발 후기 - 수익 공개(2일차)

2023. 4. 20. 15:16IT로 돈벌기/앱 개발

반응형

5년전부터 줄곧 계획했던 일이 있었다.

그건 바로 앱 개발.

개발자로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뭐 하나 남기고 가고 싶은데, 내 이름으로 된 앱으로

온전히 나만의 수입이 생기길 원했던 막연한 희망이 있었다.

나는 5년 전부터 이 생각을 꾸준하게 해 왔는데, 드디어 앱을 개발하는데 양산(?) 체제가 되기 시작했다.

우선 글을 읽는 독자들을 위해 2일차된 나의 수익을 공개 하겠다.

반응형

여기서 붉은 화살표의 내용을 해석하면 7일동안 2.16달러를 벌었다는 뜻이다.

참고로 오픈을 한지 2일차 이므로 하루에 1달러 정도 수익이 벌리고 있다.

앱은 2개 오픈을 했는데, "짠 Tech" 선납이연이라는 특수한 경우에 대해

내가 필요해서 만든 앱으로 시험삼아 올려본것인데 누군가 꾸준하게 조회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반대로 습관마스터는 정말 연구도 많이 하고 많은 유료 프레임워크를 넣어 나름 디자인도 깔끔하게 뽑아 냈는데

2.16달러 라는 수익으로 하루 거진 1달러를 벌고 있다.

시험삼아 올린 앱인 짠 Tech는 선납이연이라는 특수한 경우가 있어 이를 활용한 나만의 적금 계획 어플인데,

올리고 나서 느낀점은 일단 한국시장은 너무 좁다는 것이다. 그래서 습관 마스터라는 앱을 올렸고 이는 영어로 제작이 되었으며 영어권국가 한국, 일본에 Targetting 하여 오픈해 봤다.

앱의 형식은 Banner 형식으로 최대한 사용하는데 있어서 껄끄럽지 않도록 하는데 의의를 뒀다.
(적어도 나도 수익이 있어야 하지 않겠나?!? ㅎㅎ)

습관 마스터 앱의 광고 형태는 아래와 같다.

 

아래에 구글 에드센스 광고 베너를 달고 습관을 기록하고 통계를 나타내게 하였다.

현재 하루에 1천원정도 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나에겐 상당히 고무적인 일임에 틀림없다.

개발은 MAUI c#으로 개발이 되었고 현재 안드로이드로만 적용이 되었다. 생각보다 앱을 만드는데 시간도 약 4개월 정도 소요되었는데, 나쁘지 않은 결과물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서버를 별도 구축하려 했지만 최대한 핸드폰의 Resource를 사용하게끔 되어 있다. 여튼 앱을 publishing 하는 절차가 매우 까다롭기도 했지만, 이건 다른 포스트에서 이야기를 하도록 하고, 여튼 앱 개발을 하면 돈이 된다는 사실이 일단 가치가 있는 일임에 틀림없다.

이러다 계속 개발하다가 어느 앱이 갑자기 대박이라도 칠수도 있는거 아닌가?

MAUI(Xamarin)로 만든 앱을 한번 구경하시기 바란다.

플레이 스토어 검색어 : 습관 마스터 좋은 습관 만들기
(참고 : 아직 신생앱이라 위 검색어를 다 입력해야 겨우 검색이 된다..)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ts267.createhabitlabproj 

 

습관 마스터 - 좋은 습관 만들기 - Google Play 앱

행동과학 기반 습관 형성 앱, 진행률 통계 및 차트, 월간 리포트와 이모지 달력!

play.google.com

이제 계속해서 나의 앱 개발기를 보고서 처럼 작성해 보겠다. 무슨 일이 어떻게 벌어질지 의문이긴 하다.

계속 정체 되어 있는 것보다 한걸음씩 나아가는 것 또한 즐거운 일임에 틀림없다.

반응형

'IT로 돈벌기 > 앱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 꿈해몽 로또 앱 개발  (0) 2023.05.24
AI 꿈해몽 로또 앱 개발(심사중)  (0) 2023.05.23
[아이콘 디자인]SVG 온라인 편집기  (0) 2023.05.18
선납이연 앱 소개  (0) 2023.04.20
Cross Platform  (0) 2021.09.17